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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에게 행사란 기업의 목적을 달성시키고 특정 대상을 참석시켜 근로자 및 고객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고 나아가 대상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도, 상품, 서비스 등을 창출하고 제공하는 행위인데요.
그렇다면 행사대행이란 정확히 어떤 것을 뜻하는 것일까요?
행사대행이란 업체나 기업에서 열기를 희망하는 특정한 행사에 관한 모든 일들을 관련 전문가가 위임하여 대신 행하고 그에 대한 대가를 받아 수익을 얻는 형태의 대행업을 말합니다.
관련 문서 01. 행사 견적서
대표적인 관련 문서로는 행사 견적서가 있습니다.
행사를 기획하는데 들어가는 비용 등을 산출하여 기재한 문서를 행사 견적서라고 볼 수 있는데요.
행사 견적서에는 공급자의 정보를 비롯하여 항목, 수량, 단가, 공급가액, 세액 등의 항목을 적산 형태로 기술합니다.
행사대행업체는 행사의 내용을 확인한 후, 그에 맞는 견적을 책정하여 의뢰인에게 제출하도록 합니다.
관련 문서 02. 행사 기획제안서
행사 기획제안서의 경우 각종 행사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기획 내용을 제안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를 뜻합니다.
행사 개요와 행사 방향, 행사 구성 등의 내용을 상세하게 기재하고 행사의 내용과 운영계획, 업무분장, 소요예산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합니다.
행사 기획제안서를 작성할 때에는 행사운영의 목적과 취지가 명확히 드러나도록 작성해야 하며, 기획안 작성 시, 실행 가능 여부와 행사 비용 등을 적절히 따져서 작성해야 합니다.
행사 대행계약서의 기본 구성
행사 대행계약서는 세 가지 항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항목
용어의 정리, 계약 당사자, 계약목적, 계약기간, 계약 일자, 계약의 해석, 계약 갱신, 계약의 수정 및 변경사항, 당사자의 기명날인, 계약의 해지
일반항목
행사내용, 대행사의 업무범위, 업무협조, 대행료 책정, 지급방법, 행사 장비, 중도사직, 손해배상, 양도금지
기타항목
기타사항, 분쟁 해결, 관할 법원 지정, 특약사항
행사 대행계약서 샘플
행사 대행계약서
행사의뢰사 ○○주식회사 대표이사 ○○○(이하 "갑"이라 한다)와 행사대행사 ○○주식회사 대표이사 ○○○(이하 "을"이라 한다)는 아래와 같이 행사 대행계약을 체결한다.
제 1 조【목 적 】
본 계약은 "갑"의 행사를 위한 이벤트를 "을"이 담당하고 이와 관련된 사항의 규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행 사 】
본 계약에 따른 "을"의 대행 행사는 다음 각호와 같으며 구체적 사항은 "을"이 제시하는 행사 일정표에 따른다.
1. 기 간 : 20 년 월 일부터 20 년 월 일까지
2. 장 소 : "갑"의 ○○연수원
제 3 조【대행료 】
1. "갑"은 본 계약과 동시에 계약금으로 일금 원정 (\ )을 지급하고 잔금 일금 원정 (\ )은 행사 종료와 동시에 현금 지급
하도록 한다(부가세 별도).
2. "갑"이 행사가 종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잔금을 지급하지 아니하는 경우 매 지체 1일마다 미 지불
잔금의 ○%에 해당하는 연체이자가 가산된다.
제 4 조【진행표 제출 】
1. "을"은 본 계약 체결 이후 ○일 이내에 행사 일정표를 작성하여 "갑"에게 서면 통지하여야 한다.
2. "갑"은 제1항의 일정표에 대해 수정사항이 필요한 경우 "을"에게 이를 반영하여 수정할 것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을"은
이를 적극 반영하여야 한다.
3. 제2항의 경우 경비의 과다 지출이 발생하는 경우 이를 별도로 "갑"이 지급하도록 한다.
제 5 조【업무협조 】
"갑"은 "을"이 담당하는 행사에 있어서 원활한 진행을 위한 필요한 협조를 행하도록 한다.
제 6 조【일정차질 】
1. 행사 일정이 홍수 등 천재지변으로 인하여 부득이 일정대로 진행되지 못하는 경우 행사 준비에 소요된 실비만을 정산
지급하고 계약은 종료되는 것으로 한다. 단, 일부 진행의 경우에는 진행부분의 경비는 정산하도록 한다.
2. 제1항의 사유 이외에 당사자 일방이 행사의 연기 및 취소를 하는 경우 당해 사유에 따른 손해를 상대방에게 배상하여
야 한다.
제 7 조【유의사항 】
1. "을"의 행사 진행과 관련되어 "을"의 관계인에게 안전사고 등이 발생한 경우 당해 사고의 책임은 "을"이 전적으로 부
담한다.
2. "을"은 "갑"의 행사 목적을 감안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행사를 진행하도록 하되, 안전조치가 필요한 행사의 경우 사
전에 충분한 안전조치를 취하여 진행함으로써 "갑"의 구성원에 대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제 8 조【장비 등 】
"을"은 행사에 필요한 제반 장비(음향, 영상, 조명장비 등) 일체를 직접 준비하여 관련 행사를 진행하도록 한다. 다만, "갑"의 연수원에 관련 시설이 보조 가능한 경우 당해 설비를 이용하도록 한다.
제 9 조【분쟁해결 】
1. 본 계약과 관련하여 양 당사자 간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원칙적으로 "갑"과 "을" 상호 간의 합의에 의해 해결한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을"의 주소지 관할 지방법원을 그 관할로 하여 재판함으로써 해결한
다.
제10조【특약사항 】
상기 계약 일반사항 이외에 아래 내용을 특약사항으로 정하며, 일반사항과 특약사항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특약사항을 우선하여 적용하도록 한다.
1.
2.
3.
제11조【기타사항 】
1. 계약의 당사자는 본 계약의 내용을 신의성실에 의거하여 준수하여야 한다.
2. 계약 기간 중 계약의 변경은 당사자의 서면 합의에 의해서만 변경될 수 있으며 서면날인 된 문서를 본 계약서의 말미
에 첨부한다.
3. 본 계약서에서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기본 상품공급 계약서에 일차적으로 따르며 그 밖에 관련 법규 및 상관
습에 따르기로 한다.
위와 같이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서 2통을 작성, 서명 날인 후 "갑"과 "을"이 각각 1통씩 보관한다.
계약일자 : 20 년 월 일
(갑) 주 소 :
회 사 명 :
대 표 자 : ○ ○ ○ (인)
연 락 처 :
(을) 주 소 :
회 사 명 :
대 표 자 : ○ ○ ○ (인)
연 락 처 :
이번 포스트를 통해 행사 대행계약서 작성법과 기본 구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계약서는 작성과 서명 단계도 중요하지만, 차후에 생길 수 있는 분쟁을 방지하기 위해 안전하게 계약서를 보관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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