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s

도뉴는 블록체인 기술을 어떻게 활용할까?

도뉴 DONUE 2022. 9. 20. 09:32

안녕하세요. 전자계약 도뉴입니다😄

여러분들은 '블록체인'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면 블록체인이란 데이터 분산 처리 기술로서 수많은 컴퓨터에 데이터를 동시에 복제 및 저장하는 기술입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공공 거래 장부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의 개념

블록체인(blockchain)은 데이터 분산 처리 기술입니다. 블록에 데이터를 담아 체인 형태로 연결하여 수많은 컴퓨터에 동시에 이를 복제해 저장하며, 공공 거래 장부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은 탈중앙화 분산 저장 방식을 통해 투명성(공개된 거래 내역)과 안전성이라는 장점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고 있는데요.

도뉴 역시 완벽한 보안성과 투명성을 제공하기 위해 '피르마체인'의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그럼 도뉴에서 활용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과 함께 곧 업데이트 예정인 FCT/FCT2를 통한 도뉴 결제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뉴의 블록체인 기술과 장점

도뉴의 기술 파트너사 피르마체인🤝

피르마체인은 블록체인의 탈중앙화 특성을 이용해 데이터 위변조 문제 및 기존 전자계약의 한계점을 극복하고자 설립된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데이터 저장소 플랫폼입니다. 현재 도뉴에 기록되는 모든 중요 정보를 안전히 보관·처리할 수 있도록 보안 및 기술 지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 https://firmachain.org/

 


그럼 도뉴의 블록체인 기술은 어떠한 장점이 있을까요?🤷

클라우드와 블록체인, 2중 관리📎

도뉴에서 완료된 계약서는 아마존 웹서비스(AWS)의 클라우드 서버와 피르마체인의 블록체인을 통해 저장 관리됩니다. 블록체인을 통해 전자계약은 중앙화된 관리의 리스크를 보완하고 이러한 이중 관리를 통하여 계약에 대한 위·변조 위험을 낮추면서 기존 전자계약 서비스 대비 더욱 강력한 보안을 자랑합니다.

데이터의 탈중앙화👨‍💻

기존의 전자계약 서비스는 오직 '중앙화'되어있기 때문에 중앙 서버가 해킹 당할 경우 계약서 원본 등 다량의 개인 정보가 유출되는 위험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도뉴의 경우 '탈중앙화' 저장 방식을 통하여 데이터 위변조를 원천 차단함과 동시에 소중한 개인 정보를 안전히 지킬 수 있습니다.

계약서 암호화🔒

도뉴에서 완료된 계약서는 암호화 처리 후 저장하기 때문에 완벽에 가까운 데이터 보안을 제공합니다. 암호화한 모든 계약의 기록은 '해시값'의 형태로 블록체인에 기록하기 때문에 도뉴에서 체결된 계약서는 계약의 참여자 외에는 그 누구도 열람할 수 없으며, 계약서의 진위 여부 또한 빠르고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FCT/FCT2 결제 도입

FCT/FCT2는 피르마체인이 발행한 '가상자산'으로 피르마체인 플랫폼에서 활용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곧 진행 예정인 업데이트를 통해 FCT/FCT2를 사용한 도뉴 서비스 결제가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그렇다면 현재 FCT/FCT2를 구매하고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는 어디가 있을까요?

업비트, 빗썸, 비트렉스 글로벌, MEXC 등 국내외 다수 거래소

피르마체인 FCT/FCT2는 업비트, 빗썸 국내 TOP2 거래소 모두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비트렉스 글로벌, MEXC 등 해외 거래소를 통해서도 거래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도뉴는 국내 전자계약 서비스 최초로 가상자산을 통한 결제가 가능해졌습니다👏

도뉴와 FCT/FCT2를 통해 생활 속에서도 가상자산 결제를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도뉴에서 활용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과 새로운 결제방법인 FCT/FCT2에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전자계약 도뉴에서 FCT/FCT2를 통해 결제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계약이 필요한 순간, 추가 금액 없는 무제한 계약 솔루션 도뉴를 만나보세요!